요즘은 인터넷 가입 약정 기간이 3년인 가 알고 계시죠~?
3년 이하일 때 해지를 하게 되면 위약금이 발생 하고
3년 이상이면 인터넷 가입 재약정 할 건지, 해지를 한 건지 결정해야 합니다.
보통 이 부분에서 인터넷 가입 재약정에 대해 많이들 고민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물론 저 또한 재약정 날짜가 다 돼가기에 고민 중이고요 ㅠㅠ
SK, KT, LG 등 각 통신사별 인터넷 가입 후 3년 약정이 끝나면 본사 콜센터에서 상담사에게 전화가 와요.
왜 전화가 오나 궁금하신 분도 계시겠죠?
통신사 측 입장에서는 고객이 떠나가지 않고 오래 고객이 되어 주는 게 좋기 때문에
해지를 막기 위해 인터넷 가입 재약정을 요구하기 위함이죠.
각 통신사마다 해지 방지팀이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요.
저도 몰랐는데 이번에 인터넷 가입 재약정 관련해서 알아보다가 해지 방어 관련 글이 많길래
'도대체 이게 뭐야?' 궁금해서 검색해 봤습니다!!ㅎㅎㅎ
그럼 인터넷 가입 재약정은 하면 좋은 걸까요?
저는 한 통신사에 오랜 장기 고객이 되면 좋을 거라 생각했는데 세상은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ㅠㅠ
기존 고객보다 신규 고객이 더 대우 받는 세상.......ㅠㅠㅠ
그래서 다들 이리저리 돌려가며 사용하나 봅니다........
아무튼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왔거나, 인터넷 가입 재약정이 다 되어 갈 때쯤
먼저 콜센터에 전화 걸어서 해지 의사를 밝혀보세요!!!
단, 무턱대고 "나 기간 다 됐으니까 해지할게요!" 라든지
"해지한다고 하면 상품 또는 혜택 준다던데..."라고 했다가는
통신사 측에서 재약정 거부당하는 사태가 일어날 수 있어요....!!!!!
그러니 명확하게 말하는 것보다 인터넷 가입 재약정 하기 전
"지금 이용하고 있는 상품의 속도가 조금 느린 것 같다" 혹은 "요금이 생각보다 많이 나오는 것 같다" 등의
방법으로 이야기하셔야 합니다.
내가 3년 약정 기간 동안 사용했을 때 어떤 점이 불편했다고 언급해 줘야
통신사 측에서도 고객이 자사의 상품을 원하게끔 지원을 해주려 한다고 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고객이 불편 사항 없이 해지한다고 하면 단순 변심으로 여기지
고객이 어떤 걸 원하는지 알 수는 없는 부분이니까요~!!!^^
그렇다고 무조건 해지 방어를 하는 게 아니라 인터넷 가입 재약정 일이 되었거나
만료되어 자동 갱신이 된 상태일 경우 해지 방어가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재계약을 조건으로 거는 부분이기에 현재 계약 중인 상태라면 해당되지 않아요!!!
나는 계약 만료인데 통신사 이동은 귀찮고, 계속 한 통신사 이용할 거고,
인터넷 가입 재약정 걸어도 괜찮다 하시면
위 해지 방어 방법으로 전화하셔서 할인이나 상품권 받아보세요.
요즘은 규제가 강화되어서 막 퍼주고 그런 혜택은 없다고 하나, 전화해봐야 아는 것!!!!
조금 얌생이 같은 방법 같아 보이지만.....ㅠㅠㅠㅠ
가만히 있으면 받지 못하는 혜택인데 이렇게 알고도 넘어가면 아까우니까요~~!!!!^^ㅎㅎㅎㅎ